낮잠 자고 산책하고 하늘 보는 것이 좋다.

세상의 진실

큰 어려움에 대비할 때입니다.

정화사랑1 2021. 11. 4. 18:08

 

무학대사의 [국조진어팔임 - 기말록]에서 목토수란(木兎首亂)(을묘에 난리가 시작된다)이라고 했는데

2021. 11. 3(을묘일)에 두가지 소식이 있었지요. 이날 O시 기준으로 코로나19의 하루 증가폭이 1,000명 이상으로

역대 최다였으며,  "요소수 품귀로 인한 물류대란" 걱정 소식(열독률 1위)으로 뜨거웠습니다.  

 

 

 

격암유록에는  "이십구일질주자(二十九日疾走者)( 29일에 질병이 내달린다)라고 나와있지요. 

다른 곳에는 "이십구일토인복(二十九日土人卜)"이라는 표현도 나옵니다. 土 + 人 + 卜 = 走(달릴 주)의 파자이지요.

'내달린다' 또는 '달아나라'의 뜻이 됩니다.  어제 2021. 11. 3일은 음력 9. 29일입니다.

 


"다음 주 물류 대란 우려"..정부는 일단 사재기 차단 주력
홍민기 입력 2021. 11. 04. 17:16 
https://news.v.daum.net/v/20211104171618645


'요소수 1위' 롯데정밀화학 "이달 말 재고 동난다"..차량용 요소수 확보 시급
더팩트 장병문  2021. 11. 04. 13:39 댓글 290개
https://news.v.daum.net/v/20211104125053468

한국만의 문제?..유럽도 '요소수 부족'으로 난리났다

뉴스1 김정률 기자 2021. 11. 05. 13:42 댓글 15

https://news.v.daum.net/v/20211105130502595

( 유럽 최대 요소수 생산 공장 있는 슬로바키아서 요소수 생산 제한 )

이미 지난 9월 말에 독일 루트비히스하펜와 벨기에 앤트워프 공장에서 요소수 생산을 중단했다. 이탈리아에서도 최대 요소수 생산 공장이 4주간의 생산 중단을 발표했다.

유럽 대륙 전체에 요소수 물량 부족이라는 최악의 사태가 발생하면 유럽 전역의 공급망에 대한 압력이 가중되고 크리스마스 전 쇼핑 성수기 등과 겹치면 상황은 최악을 맞이할 수 있다는 비관적 전망이 나온다)

 

요소수 부족에 '민간 구급차'도 위기..환자 이송 대란 우려
KBS 박연선  2021. 11. 05. 19:25 댓글 5개
https://news.v.daum.net/v/20211105192541112

"생필품 비축" 中권고로 사재기와 전쟁 가능성 추측 난무
뉴시스 유세진 입력 2021. 11. 04. 15:46 댓글 2개
https://news.v.daum.net/v/20211104154654239
(소셜미디어에선 예비군들 소집령 등 미검증 주장들 쇄도)


요소(尿素)는 소변에 있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尿(소변 뇨)라고 하지요.
1773년 프랑스 화학자가 처음으로 소변에서 요소를 분리해냈다고 합니다.
지금은 석탄이나 천연가스에서 암모니아를 추출해서 다시 공정을 통해 요소를 만들어냅니다.

그래서 요소수에서는 오줌냄새가 난다고 하지요.

무학대사의 [국조진어팔임 - 기말록]에는 ".....厠下有鐵(측하유철) 煽火艶妻(선화염처) 木兎首亂(목토수란) 土羊繼變(토양계변) 善人之血(선인지혈) 塗于山野(도우산야) 國家從此南遷(국가종차남천)...."으로 나와있지요.

厠下有鐵(측하유철)이란 "화장실 아래에 철이 있다"라고 직역이 됩니다. 즉 "요소수(소변) 아래에 모든 철로 만든 것들이 놓여있다."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무학대사가 600년 전에 '요소수 사태로 인한 물류대란(경제마비)'을 이런 식으로 묘사했다고 보입니다. 

煽火艶妻(선화염처)는 "요염한 부인이 불길에 부채질한다."는 뜻으로 대선주자(이재명, 윤석렬)과 관련한 요염한 

여인들(김부O, 김건O)과 관련한 뉴스가 세간에 계속 화제가 되는 상황을 말하고 있다고 봅니다.

 


 

옛선인들은 후세들에게 세상을 잘 살피라고 당부하셨지요. 무학대사, 격암 남사고, 강증산 등 많은 비범한 인물들이 있었습니다.

이 가운데 저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지만 19세기에 가장 비범한 인물로 강증산이 있습니다. 

시대 예측과 관련하여 이분의 예언글에는 주목할 것들이 많다고 보입니다.

 

" 붉은 닭 소리치고 판 밖 소식 들어와야 나의 일이 될 것이다"  - 강증산

 

2021년 음력 8월은 정유월(丁酉)로 '붉은 닭'에 해당합니다. 음력8월(정유월)은 양력으로 9. 7일 ~10. 5일입니다.

10. 2일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83개국 모든 국가에서 시청률 1위에 올랐지요.

"붉은 닭이 소리쳤다"고 봅니다. "한국"과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와 "동그라미, 세모, 네모"가 온세계에 울려퍼졌지요.

옛세상이 무너지고 새로운 세상으로 뒤바뀐다는 것을 하늘이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있다고 보입니다. 

무궁(無窮)은 하느님과 우주자연을 뜻합니다. 동그라미는 하늘, 네모는 땅, 세모는 사람을 뜻하지요.

 

 

    天弓地乙是弓乙(천궁지을시궁을).  一陽一陰亦弓乙(일양일음역궁을). 
    紫霞仙人眞弓乙(자하선인진궁을).  牛性牛性何牛性(우성우성하우성).
    天道耕田是牛性(천도경전시우성).              

                                     - [격암유록] 1장 남사고비결

 

(격암유록에는 궁을(弓乙), 궁궁을을(弓弓乙乙)이 많이 나오지요. 弓은 穹(하늘 궁)을 줄여서 표현한 것이라고 봅니다.

위 구절에 그대로 나와있지요. 하늘(天)이 궁(弓)이라고 말입니다. 그리고 乙(새 을)은 땅(地)이라고 나와있는데 솟대를 떠올리면 알 수 있듯이 하느님의 메신저 즉 '하느님 마음을 품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지요.
지금도 힘있는 강자를 甲이라고 하고, 힘없는 약자를 乙이라고 부르고 있으니 힘없는 약자들이야말로 하느님 마음을 더 닮은 사람들이라고 봅니다.
흥미로운 것은 窮(다할 궁, 끝 궁)에서 身(몸 신)을 빼버리면 穹(하늘 궁)이 되지요.
자기몸(탐욕과 집착?)을  버리면 하늘(하느님)에 가까이 갈 수 있다는 해석이 되니 흥미롭습니다.
무궁(無窮)은 하늘, 하느님이니 궁(穹)과 같고, 궁(穹)은 곧 궁(弓)인 것이지요.
乙(새 을)은 명리에서는 꽃의 물상으로 봅니다. 따라서 무궁화꽃은 궁을(弓乙)로도 표현할 수 있겠지요. 
옛세상이 사라지고 하느님 마음을 닮은 이들이 열어가는 새로운 세상이 궁을(弓乙)이요, 무궁화꽃이라고 생각됩니다.

(격암유록 1장에는 '田兮從金槿花宮(전혜종금근화궁)'이라고도 표현되어 있지요. '하늘뜻이여, 금(金)(가을의 수확자)을 따라가고, 무궁화꽃(槿花) 세계(=하느님 마음)를 따라가라)

.....田(밭전)은 十(열십), 口(큰입구)로 하느님의 말씀을 뜻한다.


[격암유록]에는 '궁궁을을'(弓弓乙乙)을 '낙반사유(落盤四乳)'로도 표현했지요.

32. 낙반사유가(落盤四乳歌)

1  落盤中乳弓弓乙乙(낙반중유궁궁을을)   解知下避亂處(해지하피란처)요.   落盤四乳十字(낙반사유십자)이요.               
2  四乙中(사을중)이 十勝(십승)이라.     米字之形背盤之理(미자지형배반지리).         
3  四角虛虧亦十字(사각허휴역십자)요.   米形四点落盤下(미형사점낙반하)야.   世人苦待十勝(세인고대십승)이라.


밥상(盤)은 대부분 동그랗거나 네모나지요. 그 다리(乳 젖꼭지)를 떼어내면(落) 그대로 동그라미, 네모가 되지요.
하늘과 땅이 됩니다. 음양이기도 하지요. 또한 가로는 음이요, 세로는 양이니 십자(十)로도 표현됩니다.(이것은 기독교의 상징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불교의 卍도 십자이며 그 외 많은 다른 종교권에서도 십자가 사용되어왔습니다)
동그라미 + 네모 그리고  열십(十)는 모두 하느님을 가리키지요. 하느님 마음은 착하고 바르고 지혜로운 마음입니다.  
드라마 [오징어게임]으로 동그라미와 네모가 세상을 뒤덮고 있으니 이는 하느님 마음을 품으라는 것이겠지요. 
또 때가 다 되었음을 알려주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四乙은 '낙반유'와 '궁궁을을'을 말합니다.

解知下避亂處(해지하피란처)는 이것을 풀어 이해할 때가 피란처로 갈 때임을 말합니다)

米(쌀 미)는 돈과 곡식만을 좇는 사람들(네 다리(乳 젖꼭지)를 떼어내지 못해 열십(十)이 되지 못하는 사람들)을 말하며 '낙반사유'(=궁궁을을)가 되지 못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드라마의 내용처럼 막대한 자본을 소유한 지배엘리트들의 주도하에 현실에서 엄청난 고통과 비극이 연출되고,이후 소수가 살아남아 한국이 새로운 세상을 이끌어갈 것으로 봅니다.

 

 

" 붉은 장닭 깃을 터니 잠자던 중 일어날 때로다. ...글쎄 중인 줄 알았더니 중놈이 아니었던가. .....누런 장닭

두 홰 운다. 상씨름꾼 들어오라........"  - [강증산]

 

위 내용은 격변(상씨름)을 묘사하는 강증산의 글입니다.

음력8월(정유월: 붉은 장닭)(양력 9. 7일 ~10. 5일)에 넷플릭스 드라마[오징어게임]이 전세계에 메가 히트를 했고,

극중 오일남 역을 맡은 오영수 배우님은 이 모든 게임의 주최자로 나오지요. 그는 이 드라마 이전까지 '스님 전문배우'로 알려져왔습니다. [오징어게임]은 앞으로 옛세상이 무너지며 겪게 될 참혹한 고통과 소수의 생존을 암시한다고 봅니다.

지배엘리트들은 자신들의 계획을 암시했겠지만 이 또한 하늘의 계획에 속한 배역에 지나지 않겠지요. 결국 그들도 악업의 댓가를 치루게 될 것입니다. 

누런 장닭 두 홰 운다. 토(土)는 오행으로 누런 색을 뜻하니 음력9월(무술월)과 음력10월(기해월)을 가리킨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송하비결]에서도 [해월급변]이라 했으니 음력 10월(기해월)이 바로 그 때가 되는 것이지요.

(동학의 2대 교주인 해월 최시형 선생의 호가 해월(海月)인 것을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결과 :

해월은 2021년(신축년) 음력10월(기해월)이 아닌 2022년(임인년)의 음력10월(신해월)과 2023년(계묘년)의 음력10월(계해월)이라고 봅니다. 

2022. 10. 29(辛亥월 乙卯일)에는 이태원 참사로 목토수란(木兎首亂 : 을묘에 난리가 시작된다)이 실현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其至土猴人極矣(기지토후인극의)"라는 제목의 글에 올렸습니다. 

그리고 이보다 더 급변사태는 2023. 음력 10월(계해월)이 될 것으로 봅니다.